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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21회 단양 280랠리 접수중!
접수기간 : 2020. 5. 11 ~ 5. 31
대회기간 : 2020. 6. 27 ~ 6. 28
대회장소 : 단양공설운동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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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 현재접속자 : 33 (회원 6)
 
작성일 : 20-05-17 00:54
간식과 식사준비
 글쓴이 : 미르사랑
조회 : 1,134  
첫 출전하는 남편을 위해 정보를 수집 하고 있습니다.
초보 지원조라 뭘 해야 할지 몰라 고수님들의 정보 구합니다.
간식은 
에너지바, 아미노 워터, 파워젤 말고 뭘 준비하면 좋을까요?

식사는 주로 어떤걸 드시는지 
단백질이 많은 음식 중 인기있는건 뭘까요?

고민이 많습니다.

투썬 20-05-17 08:09
 
와~~ 부럽습니다. 보통은 남편 가는거 말리는데. 가장 든든한 지원조네요.
저는 첫날 저녁에 추워지는것때문에 일회용으로 파는 비비고삼계탕 좋던데요.
둘째날 땡볕일때, 시원한 수박 잊을수 없고요.
완주 응원합니다.
지빠 20-05-18 19:00
 
남편이 전생에 어떤 선한일을 하신건지 궁금합니다.*^^*
36시간동안 1시간에 하나씩 먹는다고 하면 36개라 뭘 먹어도 물립니다. 에너지바,파워젤은 남편분 비상식으로 가지고 다니게하시고 지원포인트에서는 평소 잘 드시는 걸 준비하시면 좋습니다.  식사는 날이 추우면 즉석국+햇반,  더우면 찬물에 밥말아 먹어도 좋습니다. 둘째날 야간라이딩때 졸음방지용 핫식스 2캔정도 있으면 좋습니다.

중간정도 진행하면 남편분이 짜증낼때 잘 토닥여 주시고요
지원포인트는 서로 잘 숙지하시고, 산길샘의 공유기능을 활용하면 기다리실때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.

지원차량들이 몰려 있으니까 차량에 깃발같은거로 표시해주면 좋을것 같습니다.

저는 무지원이라 생각나는거만 적어봤습니다
모모74 20-05-20 08:50
 
단백질 식품은 소화가 느려서..

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이 바로바로 에너지로 전환할수 있어서 좋을거 같습니다...

달달한 과일로 (포도) 간식먹어도 좋겟네요..^^
이집트 20-05-22 10:44
 
다 필요 없습니다. 남편분이 힘들 때 뽀뽀 두어번 해주면 선두로 완주 할 것 같습니다.
허브 20-05-23 23:21
 
기본은 국(찌개)밥+김치가좋습니다. 반찬가게에서 육개장맞춰가는것도 좋구요. 행동식알아서준비할테고 달달한믹스커피, 탄산음료, 카페인음료도챙기세요. 삼겹살등준비하기 번거롭고 장거리탈때는 별로입니다. 간단히준비하세요. 덧붙이자면 뽀뽀는 별도움이안될것 같습니다.
싱싱이 20-05-27 23:20
 
위 답변들이 다 좋은 내용입니다.
음식은 최대한 부드럽고 담백해야 좋아요. 매운건 나빠요.
선수도 잠조절이 중요하지만 지원하는 분도 중간에 짬짬이 쉬셔야 합니다.
카보맨 20-05-28 13:39
 
안녕하세요..
단백질 섭취에 관련된 내용입니다.
랠리 준비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.
단백질은 유산소 운동때 근력유지에 필수적이고, 에너지원으로도 사용되는데..근력을 키우기 위한
원료로 가장 효과적인 것은 동물성 단백질입니다.

[동물성 단백질 섭취하기]
하루에 3끼의 식사를 기준으로 보면 3끼 모두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도록 해야 합니다. 적어도 하루에 체중 1kg당 1.5~2.0g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근육형성이 최대화되는데, 이는 체중이 70kg인 경우 매일 105g이상을 섭취해야 함을 의미 합니다. 일일 단백질 섭취량을 하루 식사횟수로 나눠 섭취할 경우 하루 종일 꾸준히 근육에 아미노산을 공급할 수 있어야 하는데..예를 들어 하루3끼 식사를 할 경우, 단백질 105g을 나눠 한 끼에 35g씩 섭취하면 됩니다.

주 단백질 공급원은 닭고기, 쇠고기, 생선, 달걀, 유제품과 같은 기름기가 없는 동물성식품이 좋지만, 콩 단백질도 우수한 단백질 공급원이므로 추가로 섭취해도 도움이 됩니다.

단백질 섭취 시에는 매일 동일한 식품에만 한정해서 섭취하지 말고 여러 종류의 식품에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[다양성]을 고려해야만 하는데, 비교적 넓은 범주의 단백질 식품을 섭취하면 한두 가지 식품에서 섭취할 때보다 다양하게 필수 아미노산을 섭취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

섭취한 단백질이 소화되어 아미노산으로 분해되고, 이것이 효율적으로 사용되려면 신체에 모든 아미노산이 존재해야 하는데.. 체내에서 생산되지 않는 ‘필수아미노산’은 식물성식품보다는 동물성식품에 골고루 포함되어 있으므로 동물성단백질 위주로 주기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.
간단하게 답변드렸는데..추가로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또 답변드리겠습니다.ㅎㅎ
은당 20-05-29 10:54
 
햇반 개봉하지 말고 집에서 뜨거운 물에 데우시고 남편분 식성에 따라 부담없이 잘 넘어가는 김치오뎅국,소고기미역국,닭죽,불고기,수박,참외,라면,열무김치 등 준비하시고 수박은 많이 준비하시어 지나가는 거지들 보이면 좀 나눠주시고...저는 새벽에 일회용 컵에 얻어먹은 소고기미역국이 제일 맛있었던 기억이, 시원한 수박은 필수입니다